본문 바로가기

요리

치킨이랑 같이 먹기 좋은 것들

어제 집에 반가운 손님들이 왔어요!

코비드-19 때문에 한동안 만나지 못한 지인들을 집으로 초대해서 치맥 파티를 했어요~ 🥳

각자 좋아 하는 치킨 한 마리씩 사 오자 했는데 치킨만 먹으면 물릴까 봐 치킨과 어울리는 콜슬로와 다져트로 먹을 과일 샐러드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둘 다 엄청 쉽고 간단해서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우선 양배추랑 적양배추 (전 적양배추가 더 많아서 더 썰어 넣었어요), 당근을 채 썰고 파슬리는 다져서 준비해줍니다

 

같이 버무릴 소스엔

 

마요네즈 반컵
식초 한큰술
머스터드 한큰술
소금 후추 약간씩 간에 맞게 넣어 주세요

 

 

전 디종 머스터드를 사용했어요

 

골고루 섞어주면 소스 완성입니다.

야채랑 소스를 따로 냉장 보관했다가 손님들이 도착할 때쯤 꺼내어서 버무려 줬어요.

 

큰 볼에 야채랑 소스를 넣고

 

잘 섞어 주면 끝!

넘나 간단하죠?
적양배추랑 파슬리가 들어가서 색도 이뻐요 ㅎㅎ



이제 과일 샐러드를 만들어 볼게요

 

먼저 과일 샐러드에 들어갈 소스를 먼저 만들 거예요


준비 재료는

황설탕 1/3 컵
오렌지 제스트 1/2 작은술
레몬 제스트 1/2 작은술
오렌지 1개 즙
레몬 1개 즙

 

 

모든 재료를 작은 냄비에 넣고 설탕이 녹을때 까지 중불로 끓여 주세요


설탕이 다 녹아 시럽처럼 됐죠?


시원한 곳으로 옮겨 식혀 주세용


시럽이 식을 동안 과일을 준비해요.
파인애플 때깔이 넘 곱져? 😍

 

먹기 좋게 썰은 파인애플, 오렌지, 키위 그리고 포도입니다.
딸기가 들어갔음 색이 더 이쁘고 맛있었을 텐데

뉴질랜드 딸기는 여름 철 과일이라 요즘엔 구하기가 어렵네요 ㅠㅠ

 

소스를 부어 잘 버무려 주세요

 

소스에 레몬과 오렌지가 들어가 아주 상큼 달콤한 과일 샐러드예요~
냉장고에 몇 시간 정도 보관 후 꺼내 드세요!


손님들에게 아주 인기가 좋았어요 😆😆


콜슬로랑 치킨 이것저것 담아서 와앙
그리고 시원한 맥주까지 캬~~~

치킨은 역시 사랑이에요 ❤️❤️


오신 손님들 중 언니 두 분이 오랜만에 봤다고 선물들을 사 왔어요!!!
넘나 멋진 언니들 😍😍

 

색이 영롱한 립스틱 ❤️

그리고 고오급진 향초 ❤️

센스 넘치죠? 😆

오랜만에 제가 좋아하는 사람들이랑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밌게 보냈네요~!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겉바속촉 맥주빵 Beer Bread  (0) 2020.06.05
Green Curry - 태국 그린커리  (2) 2020.06.02
바질 페스토 파스타  (0) 2020.05.27
아주 평범한 하루 - 모닝빵, 양념갈비, 소고기 무우국  (0) 2020.05.26
비오는날 집밥  (2) 2020.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