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해독주스 맛있게 즐기기 - 후덜덜한 뉴질랜드 야채 값

안녕하세요~

 

요즘 건강하게 먹으려고 노력 중인 클로잇 이예요.. ㅎㅎ

 

지난 락다운동안 평소에 잘 먹지도 않는 중식 요리만 주말 내내 먹고 저의 최애 치킨느님도 자주 찾아뵜더니..

뱃살이 아주 옹골차게 올라왔네요 😭

 

 

 

살도 살이지만, 이마에 뾰루지가 막 올라오네요?!?  😭😭😭😭😭😭😭

 

이대론 안 되겠다 하여 몸속에 독소를 빼기 위해 디톡스를 해야겠다고 결심했어요.

 

예전에 저녁 대신 해독주스를 마시면서 했던 다이어트가 도움이 되었던 기억이 있어요.

아 물론 다시 저녁을 먹기 시작하자마자 요요 현상이 있었지만요 ㅎㅎㅎㅎㅎ

 

그래서 이번엔 해독주스를 저녁 먹기 전에 먼저 마시고 저녁 양을 줄여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어볼까 해요.

 

다이어트, 디톡스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이 채소, 채소 장을 봐야겠죠?

 

저녁에 고기반찬이랑 같이 곁들여 먹을 채소를 사러 한국 슈퍼를 찾았어요.
이것저것 그냥 생각 없이 바구니에 이렇게 담았는데..

 

 

 

총가격이 $45이 나왔어요.

지금 환율로 계산하면 3만 6천 원이네요...

 

파랑 깻잎은 양도 많고 싱싱했는데 아삭이 고추는 진짜 애기 손가락 만하고 상추도 3-4명이 한번 먹을양이고 무랑 애호박도 평소보다 크기가 작았은데 가격이 평소에 볼 때보다 많이 올라 넘 놀랬어요 ㅠㅠ

농작물 수확 상황에 따라 가격이 많이 달라지는 거겠죠? 안타깝네요 ㅠㅠ

 

 

 

그리고 이건 저희 동네 오가닉 샾에서 산 건데 이것도 총 $45.62로 현재 환율로 3만 6천 원 정도예요.

여기엔 커피빈 ($15) 이랑 오트 밀크 ($5)가 들어간 것을 감안하고 야채들 상태도 아주 신신하고 좋은 것을 비교해 봤을 땐 한국 슈퍼가 좀 더 비싸게 느껴지네요 ㅠ 

 

뉴질랜드 물가가 안 그래도 높은데 코로나 때문에 더 높아지는 거 같아 걱정이에요 :(

 

 

 

어쨌든 더 이상 오르지 안길 바라며...

 

해독 주스를 만들어 볼게요~

 

필요한 재료는

 

양배추
브로콜리
토마토
당근
바나나
사과

 

우선 바나나와 사과를 뺀 야채들을 잘라 준비해주세요.

전 따로 계량은 하지 않고 눈대중으로 적당히 골고루 잘 섞이겠다 싶게 양을 맞추어요.

 

 

모든 야채를 냄비에 쏟아부어

물은 반만 넣고 20분 정도 삶아 주었어요.

 

 

야채들이 푹 삶아지고 열이 좀 식은 후엔 

 

 

믹서기에 넣고 갈아 주세요.

 

 

양이 많아 2번에 나누어 갈아 주었어요~

정말 색깔은 입맛을 도망가버리게 하네요 ㅎㅎ

 

 

다 갈아진 야채들은 밀폐용기에 담에 냉장 보관을 해주고 과일이랑 갈아먹을 때마다 꺼내어 몇 국자씩 퍼서 사용했어요.

남편이랑 둘이서 5일 동안은 먹을 수 있는 양이예요.

 

 

이제 해독주스.. 보단 전 꾸덕하게 스무디처럼 해 먹을 거예요~

애초에 야채를 삶을 때랑 믹서에 갈대 물을 너무 많이 넣지 않게 해야 스무디 같이 먹을 수 있어요 ㅎㅎ

 

믹서기에 야채 간 것과 바나나, 사과를 넣는 것이 정석이지만..

솔직히 해독주스 맛이 없잖아요 ㅠㅠ

매일 먹어야 하는데 좀 맛있게 먹자고요~~

전 달달한 과일을 더 추가해요! 어차피 후식으로 먹는 과일 여기에서 같이 갈아 버려요 ㅎㅎ

 

 

기본으로 사과 작은 거 하나랑 잘 익은 바나나 하나를 넣고,

달달한 키위 하나를 추가해요~

이거 하나 넣고 안 넣고 차이가 어마어마해요! 

 

여기에 좀 더 맛있게 먹고 싶다 하면 딸기를 넣어주세요. 3-4개 정도만 넣어주어도 충분히 맛있어요~

 

진짜 딸기를 넣으면 오버를 좀 보태어 나가서 먹는 달달한 스무디 맛이 나요!!

 

 

오늘은 뾰루지 이 녀석 뿌리까지 뽑기 위해 최근에 구매해본 콜라겐 가루를 넣어 보려고 해요~

 

가루에서 웬 생선 비린내가 나지 했는데 100% 퓨어 마린 콜라겐이라고 적혀 있었네요 ;;; 

 

 

뭔가 불길한 예감이 들지만...

패키지에 적힌 데로 1 티스푼만 넣어 볼게요.

 

 

마지막으로 야채 간 것까지 넣어 믹서로 다시 갈아 주세요~


여전히 색은...ㅎㅎㅎ

 

 

그래도 이쁜 컵에 담고 딸기, 키위를 올리니 맛있어 보이죠?

 

 

다행히 콜라겐의 생선 맛은 나지 않았지만..

 

맛으로 볼 땐 넣지 않는 게 훨씬 더 맛있었어요 😅

 

콜라겐 파우더 활용법을 보니 스무디뿐만 아니라 베이킹할 때 넣어도 되고 커피에도 타 먹으라고 되어 있어요.

커피에 넣으면 어떻게 될지 너무 궁금하네요 ㅎㅎㅎ

 

 

그리고 해독주스에 매일 추가되는 과일 옵션을 조금씩 다르게 해 주면 다양하게도 즐길 수 있을 거 같아요~

키위를 빼고 딸기를 더 넣어 본다던지 블루베리를 넣어 본다던지..

망고를 넣어도 맛있을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나네요 후후

 

 

해독주스로 모두 피부 미남, 미녀 되세요~😆



오늘도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God bless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