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호두가 들어가 더욱 건강한 검은콩 두유 만들기

안녕하세요~

모두들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가요?

슬프게도 코로나 사태가 전 세계적으로 아직 까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죠...
최근엔 한국의 홍수 그리고 레바논의 폭발 사고까지 정말 난리도 아니네요 ㅠㅠ


코로나 청정지역인 뉴질랜드도 계속되는 격리자들의 탈출, 허술한 경비 (하 진짜..ㅠ) 때문인지 멜번처럼 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들려오고 있어요.

이럴 때 우리가 할수 있는 건 자가 면역력을 길러 건강을 챙기는 것이 제일인 거 같아요.

모두들 스트레스 받지않고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서 건강을 챙기자구여~
.

.

.

다들 검은콩이 몸에 좋다는 거 알고 계시죠?


저는 어릴 때부터 엄마한테 검은 콩이 탈모, 흰머리 방지에 좋다는 말을 누누이 들어서 그 부분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검색을 해보니, 비타민 E가 풍부해 피부에도 좋고 뇌 기능에도 좋고 콜레스테롤 관리에도 좋다고 하네요~


안 먹을 이유가 없겠죠?


오늘 소개해 드릴 검은콩 두유는 요리라고 부르기엔 민망할 정도로 너무 간단하네요 ㅎㅎ

 


재료도 너무나 간단해요.

검은콩(서리태) 1컵
두유

호두

 

 

검은콩 1컵을 (보라색 컵) 물을 넣고 하룻밤 냉장고에서 불려주었어요(파란 볼).

 

 

 

물을 적당히 넣고 센 불에 팔팔 끓으면 후 중불로 낮추어 20분정도 더 끓여 주었어요.


 

처음 센불에 끓을 때 올라오는 거품은 걷어 주었어요.
그리고 뚜껑을 닫고 끓일 때면 항상 갑자기 거품이 미친 듯이 흘러넘쳐서 ㅠㅠ
이번에 뚜껑을 열어놓은 채로 끓여 주었어요~

 

 

20분 후 콩이 적당히 익었을 때 불을 꺼주고 식혀주세요.

 

 

 

콩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2/3 정도만 믹서기에 넣었어요.
콩을 삶은 후 남아있던 콩물도 같이요~

나머지는 나중에 또 갈아먹으려고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보관 해 두었어요.

오래 보관하시고 싶으시면 냉동실로 넣어 두시면 되겠죠?


 

콩에 원하는 만큼의 두유랑 꿀을 넣고 호두도 한주먹 넣어 주었어요.
이미 시판용 두유에는 단맛 짠맛 맛있게 간이 되어 있음으로.. 아무렇게나 계량해도 맛있게 되더라구요 ㅎㅎ


 

믹서기에 스무디 세팅으로 해놓고 돌렸어요.


 

강, 약, 강, 약 스피드가 바뀌면서 딱 1분 돌아갔어요.

 

맛을 보니 진짜 스무디처럼 ㅎㅎ 너무 되직하게 되어서..
두유를 조금 더 넣어 몇 초 돌려주어서 완성이 되었습니다~!


 

쨘~
한잔씩 먹고 남은 건 유리병에 담았어요.
내일 또 챙겨 먹어야지요~

 

 

 

호두가 들어가서 배로 고소하고 확실히 더 든든한 거 같아요!

바쁜 아침에 굶기보다는 호로록 마시기만 하면 되는 검은콩 두유 한잔으로 건강을 챙기는 건 어떨까요?
(저 한텐 한 끼가 아니라 음료이지만요..😂)

 

또 요즘 탈모로 고생하는 남성 분들 참 많은데
와이프님들 검은콩으로 남편분들의 숱을 지켜 드리세요~~

 

 

오늘도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God bless you ❤️